본문 바로가기

일상/풍경과 소리

영향력이 갖고싶다.


출처 : 네이버 웹툰, 수요일 연재 만화 중, 웹툰 만화가 삭의 "헬퍼2:킬베로스" 88화 중에서



네이버 웹툰 중에서 가장 기다리면서 보고 있는 만화가 있는데, 그건 바로 웹툰 만화가 삭의 "헬퍼2:킬베로스"이다.

그 중에서도 88화는 많은 독자들을 흥분 시키고 있는데, 그 이유는 남자 주인공 정광남이 새로운 변화를 꿈꾸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영향력


할머니를 위해 사고 치지 않기로 다짐하고, 자신을 숨기고 있는 그가 

영향력을 갖길 희망하면서 앞으로의 내용이 점점 더 기대되고 있는 와중에



미리보기를 시전해버린 독자들의 한탄도 있었으니, 그만큼 재미있는 건 확실하다.



영향력

할머니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사람들에게 너의 어떤 것들을 전달하려고 한다면, 우선 네가 '영향력'있는 사람이 돼야 해.."



나도 영향력을 갖길 원한다.

중2병 같은 글을 쓰고 있는 것 같지만, 나도 영향력을 가지고 싶다.

그러기 위해 노력한다.


힘을 가지고 싶기도 하고, 돈이 많았으면 좋기도 하겠다. 

누군가의 말을 듣는 것이 아니라 지시하는 입장에 있길 원하고, 


아마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앞에 우선 

내가 영향력이 없는 이유를 생각한다.

내가 영향력을 갖을 수 없는 이유를 생각한다.


누군가의 눈치를 보기 시작한다.

친구의 눈치를 보고, 부모님의 눈치를 보고, 상황에 눈치를 본다.


한탄한다 그리고 가장 평범해지기 위해 노력한다.

공무원 준비를 하고,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팩을 쌓기위해 노력한다.


한번 사는 인생

나이 들어 영향력을 행사한다며 꼰대 노릇하는 것이 아니라

내 자신에게 스스로 나의 영향력을 발휘하여

꿈을 꾸는 사람이 되면 어떨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