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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을 내고 있는 업체의 쇼핑몰 창업 과정을 정리(체리콘, 숄더체크, 엘리오티)

매출을 내고 있는 업체의 

쇼핑몰 창업 과정을 정리해 봤다.




제목 : 한달 800만원 매출 내는 여고생 사장님의 고민은?

출처 : http://blog.naver.com/jobarajob/221099617237





업체명 : 체리콘

대표자 : 이혜원(18)


경험

1. 어렸을 때, 몇 번 입고 중고 시장에 팔았다.

2. 쇼핑몰 피팅모델 아르바이트를 하다 MD가 됐다.

3. 물건 떼오는 것부터 촬영 방법 등 배웠다.


마케팅 실습

4. 쇼설미디어에 자주 사진을 올렸다.


디자인 제작

5. 에코백을 직접 디자인했다.


투자

6. 아르바이트로 번 200만원으로 100장정도 만들었다.


생산 과정

7. 쇼핑몰에 관한 정보가 모인 카페에서 공장 목록을 뽑았다.

8. 기본 수량이 1000장은 돼야 한다면서 거절 당했다.

9. 열군데 넘게 전화를 돌려 한 공장에서 와보라 했다.


마케팅

10. 제작 과정을 카드로 만들었다.


판매

11. 뽑은 100장은 몇 시간 만에 완판됐다.


어려웠던 점.

12. 가장 큰 어려움은 안정적인 생산 공장을 찾는 일이다.

주문이 많을 때, 생산을 제대로 못하면 고객 불만이 높아진다.



업체명 : 숄더체크

대표자 : 허인행(21)


도전

1. 디자인 전공하는 친구와 대학교에 입학하자마자 창업.


투자받음

2. 학교에서 창업 지원금 100만원을 받음.


상품 제작 및 변화

3. 향초, 비누 등 뷰티 브랜드에서 의류로 넘어왔음.


어려운 점, 고민

4. 공장에서 납기 날짜를 안 지키는 것이 힘들다.

5. 판매 전략이 없으면 안된다.

6. 어떻게 팔 것인가가 중요하다.

7. 앱 개발에 시간과 돈이 많이 들고, 외주를 맡기면 뜻이 잘 전달 안됀다.

8. 웹은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면 빨리 만들 수 있다.

9. 10대 후반~20대 초반의 감성을 이해하기 위해 밤낮으로 SNS를 했다.



업체명 : 엘리오티

대표자 : 이일우(28)


경력

1. 창업 전 셰프와 사진 작가로 일했음.

2. 잡지사 소속돼 경력을 쌓았다.

3. 브랜드를 만들고, 홍보하는 과정도 경험.


동업

4. 동대문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던 후대와 의기투합했다.


분업

5. 후배는 디자인과 생산을 담당.

6. 이 대표는 사진과 마케팅을 담당.


투자

7. 사회생활을 바탕으로 신용이 쌓였기에, 창업할 때 1억여원 대출


제작

8. 패션에 관심 많은 사람들을 위해 "베레모"를 제작


홍보

9. 화보 작업을 하면서 알게 된 지인과 연예인 등 유명인에게 선물.

   (자연스럽게 홍보)


집중

10. 이 대표가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사진"

11. 직업이기도 했지만 소비자에게는 가장 중요한 정보라 생각.

12.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마다 해외에서 유명 모델 섭외 촬영.

     (다른 브랜드보다 화보 비용이 5배 이상, 사람들은 "괜한 짓을 한다"말함)

13. 매출의 50% 이상이 중국이나 일본에서 나온다. 사진이 중요하다.


어려운 점

14. 의류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자체 쇼핑몰이 아닌 타 쇼핑몰에서 판매한 대금이 1~2개월 후에 입금된다는 것을 염두에 둬야 한다고 말했다.

주문이 들어오면 생산을 하기 위해 돈이 계속 들어간다. 생각보다 목돈임. 1벌 만드는데 1만원 드는 제품을 1000장 찍으려면 1000만원이 들어감. 단기간이라도 현금이 갑자기 안 도는 상황에 잘 대비. 하지만 모든 것이 갖춰진 상태에서 창업할 필요는 없다.


선택

무엇보다 단기적으로 매출을 높일 것인지 장기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목표에 따라 400만원을 들여 사진 촬영하는 대 신 제품을 400만원치 더 생산하는게 필요할 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