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의 시작





몇 달 사이

페이스북 페이지가 급격하게 늘어났습니다.


동영상 페이지, 웃기는 자료만 퍼나르는 페이지부터 

좋아요와 댓글만을 가지고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 페이지까지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인지 큰 비지니스 모델로 부각되고 있는 양상입니다.




#검색창에 동영상이라 검색하면 수 없이 많은 동영상 페이지가 검색된다.

 




#레데라는 페이지는 64만명이 구독하고 있는 대표적인 이벤트페이지로 특정 상품만을 올려서 광고하고,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이렉트로 상품을 전달하고 있는 페이지이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페이지는 사업자등록까지 끝낸 진짜 돈이되는 페이지.


손쉽게 홍보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과한 이벤트 상품(금 몇돈 등)을 제시하고 좋아요를 받은 뒤, 

선물을 주지 않는 먹튀성 홍보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를 손쉽게 얻은 만큼 그런 먹튀에도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 사람들이 은근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좋아요. 그것이 뭔가?




쉽게 말하면, 좋아요를 누르면 3가지 방법으로 퍼지는데

첫째, 좋아요를 누르면 내 친구들 내가 좋아요하는 글을 볼 수 있고,

둘째, 댓글을 달면 댓글 단 것을 친구들이 볼 수 있고,

셋째, 공유하기 하면 또한 정보들을 친구들을 볼 수 있는 시스템


누군가는 좋아요 때문에 상처받고, 세상과도 문을 닫을 수 있다는 그 무서운 기능 좋아요.


엄청난 속도로 홍보할 수 있다는 장점과 고객과 직접적으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는 것 때문에 누구나 어떤 기업이든 페이지를 손쉽게 만들고 홍보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파워 페이지가 등장하게 되었고, 



#9초라는 파워 페이지가 개인 병원을 홍보하고 있다.


이런 식의 광고를 하고, 특정 기관의 페이지를 홍보하던지 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만드는 이유,

홍보를 할 수 있다. 

너무나 손쉽게 고객을 접할 수 있다는 마약과 같은 유혹

내가 찾아가지 않아도 좋아요 한번으로 대문 앞에서 손쉽게 노크를 할 수 있는 

그렇다고 잡상인 취급을 받지 않는 사회가 되어버린 인터넷 세상..


그래서 저도 한번 페이지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