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얼빈의 유명한 거리 중앙대가 中央大街 zhōngyāng dàjiē
님의 추천이 제게 힘이됩니다^^
하얼빈의 중앙대가를 걷다보면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10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아이스크림가게에서 산 메가톤바와 비슷한 아이스크림입니다.
하나에 5원정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재미있는 건, 가게 바로 옆에서 2원짜리 똑같은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어요. 맛은 당연히??!!! 다르죠.
바로 짭퉁 아이스크림입니다.
진짜 100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아이스크림과 그 옆에서 짭퉁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는 중국.
공존도 이런 공존이 없어요. 전 여기서 중국인들의 인식과 사고를 아주 조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홍수방지 기념탑 防洪纪念塔 [fánghóng jìniàntǎ]
하얼빈 홍수방지 승리 기념탑은 하얼빈시 시민들이 1958년 대형 홍수를 막아낸 것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기념탑으로 1958년 10월 1일에 건설되었다. 기념탑은 러시아의 설계사와 하얼빈 공업대학 제 2대 건축가 리광야오(李光耀)가 공동으로 설계한 것으로 기념탑의 위치는 당시 하얼빈시 시장이었던, 뤼치은(呂其恩)이 결정하였다. 하얼빈 홍수 방지 승리 기념탑은 현재 하얼빈시에서 가장 근래에 만들어진 1급 보호 건축물이다.
송화강 松花江 [Sōnghuājiāng]에 앉아서 쉬고 있는 사람들.
송화강에서 배를 타고, 반대편으로 건너갈 수 있어요. 왕복으로 10원이었던가? 기억이 잘 안나내요..
저는 태양도 太阳岛[Tàiyángdǎo] 에 가기 위해 배를 탔습니다. 배 안에서 바라본 모습
러시아 민속 춤을 볼 수 있는 극장입니다.
송화강을 건넌 이유는 태양도 러시아 마을 太阳岛俄罗斯风情小镇 [Tàiyángdǎo éluósī fēngqíng Xiǎozhèn]에
들어 가기 위해서 였지만,폐관시간이라서 들어갈 수는 없었고 또 어두워서 사진을 찍기도 힘들었어요.
많이 아쉽더라구요. 건물들이 정말 예쁘다고 들었는데.. 태양도를 빠져 나가는 배 시간도 정해져있어서
잘 알아보고 가셔야해요!
개장시간 : 오전 8 ~ 오후 17
입 장 료 : 20원 정도
태양도로 들어올 때가 오후 5시쯤, 나갈 때가 6시쯤 1시간 둘러보고 배를 다시 탔어요 .
중앙대가의 빅피자(big pizza) 比格比萨[bǐgébǐsà] 부페입니다. 맛있어서 정작 먹을 때는 사진을 못 찍었고,
위 사진은 홀에서 대기 번호를 부를 때까지 기다리면서 찍은 딱 한장의 사진입니다.
아마 하얼빈 빅피자에 대해 검색해 보시면 나와있을 겁니다.
한 사람당 50원 정도 하며, 여러가지 피자와 가지각색의 먹거리를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생활하면서 반해버린 문화 중의 하나는 길거리에 모여서 춤을 추는 사람들이었습니다.
함께 손을 잡고, 몇 백명의 사람들이 춤을 추는 모습은 정말 멋있고, 분위기 있었죠~
저도 함께 춤을 췄어요^^
하얼빈 성 소피아대성당 哈尔滨 圣·索菲亚大教堂 [shèng suǒfēiyàdàjiàotáng] 에서 밤에 찍은 사진입니다.
하얼빈 하루여행이었기 때문에 못 본 것도 많고, 그래서 아쉬움도 많습니다.
여행은 아쉬움으로 끝나는 것이 좋은 것같아요. 그래야 다시 한번 가서 그때의 추억을 찾아 볼 수 있잖아요!
하얼빈 성소피아성당을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http://news.hexun.com/2011-06-22/130773540.html
위에 빨간 박스 "홍수방지 기념탑 防洪纪念塔 [fánghóng jìniàntǎ]"에서
아래 빨간 박스 "성 소피아대성당 哈尔滨 圣·索菲亚大教堂 [shèng suǒfēiyàdàjiàotáng]"까지
그리고 빨간색 줄은 중앙대가 中央大街 [zhōngyāng dàjiē] 입니다
중국 하얼빈 안중근기념관을 가다.- ① |
'중국 > 하얼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얼빈 관광지 추천]중국 하얼빈 안중근기념관을 가다. - ① (0) | 2012.03.05 |
---|